Chris Choi's Blog

원고료

with 2 comments

2007년 즈음이었을 것이다. 미국 출장을 마치고 돌아와서 글쓰기를 시작했다. 공부한 것, 본 것, 들은 것, 생각한 것을 차곡차곡 정리하기 시작했다. 글 재주가 뛰어난 것은 아니었지만, 꾸준히 글을 썼고, 조금씩 쌓이기 시작했다. 물론 질보다는 양적으로 쌓였다. 때때로 ‘원고료’라는 것을 받기 시작했다. 세어 보지는 않았지만, 원고료로 지금까지 천 만원 가까이 받은 듯 하다. 물론 나는 전문가가 아니기에 돈을 받고 글을 쓰는 식은 아니며, 글을 쓰다 보니 돈을 받는 것이다.

원고료를 받으면 책을 구입한다. 그리고 그 돈으로 Digital 도구들을 구입한다. 그리고 그 책과 Digital 도구에 대해 나는 또 글을 쓴다. 글을 쓰면서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 좋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October 27, 2012 at 1:45 pm

Posted in Communication

2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하면 고료를 받는다. Professional 한 글을 쓰려고 노력한다. 한 편의 글을 쓰기 위해 […]

  2. […] 회사 Blog에 글을 기고하고 원고료를 받았다. 나 같은 아마추어 Blogger도 원고…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