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Social Media와 직장 생활

leave a comment »

Facebook 등의 Social Media가 진화하면서 친구들 간의 소통 공간을 넘어 직장 동료들과의 소통, 고객들과의 소통으로 그 쓰임이 확대되고 있다. Facebook ‘Friends’ 해도 직장 동료들과 고객사 직원들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지금은 아니다. 기존의 ID는 해지하고, 신규 ID를 생성했다.) 따라서 Social Media 사용에 관해 하나의 원칙을 세워야 할 듯 하다.

 

  • 회사에 관한, 혹은 회사에서 경험한 좋지 않은 이야기는 자제해야 한다. 미국의 일부 기업들은 Interviewee의 Social Media를 확인한다고 한다. 하고 싶은 말이 때로 긍정적인 내용일 수도 있고, 때로는 부정적일 수도 있다. 부정적인 내용을 걸러서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 자유로운 Communication을 표방하는 Social Media의 사상에 역행하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있기도 하다. 나는 기본적으로 Social Media에서 회사를 언급하지 않는다. 내 개인 관심사만을 이야기한다.
  •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뜻이 맞거나 교류가 활발한 경우) 회사 사람들과는 친구를 맺지 않는다. 좀 우스울 수도 있지만, 친구의 친구가 내 컨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관계 속에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자연스럽게 하기는 쉽지 않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October 29, 2012 at 3:27 pm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