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나의 독서 습관

with one comment

나의 독서 습관 첫 번째는 책을 읽으며 밑줄을 긋는 것이다. 나의 책에만 밑줄을 그으며, 대여한 도서에는 물론 밑줄을 긋지 않는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책들은 웬만하면 구매를 하는 편이다. 밑줄을 긋는데 사용하는 자는 사용한 지 20년이 되었다.

 

나의 독서 습관_Image 1

[Image 1. 밑줄 그으며 독서하기]

 

감명을 받은 부분에 밑줄을 긋지 않고 넘어가면 괜히 책을 대충 읽었다는 생각이 든다. 광고인 박웅현씨도 나처럼 책을 읽으며 밑줄을 긋고, 그 부분은 메모와 파일로 남긴다고 한다.

Post-It 등으로 메모를 더하기도 한다.

 

나의 독서 습관_Image 2

[Image 2. 메모를 더하며 독서하기]

 

Index Tab을 이용해 군데 군데 Bookmark도 해 둔다. 인상 깊게 읽은 부분을 Bookmark 해 두었다가 다시 한 번 읽어 본다.

 

SAMSUNG

나의 독서 습관_Image 4

[Image 3, 4. Index Tab으로 Bookmark 하기]

 

찬찬히 책을 읽을 때 손가락으로 행간을 짚으며 읽는 것 또한 나의 독서 습관 중 하나다.

나의 독서 습관_Image 4

[Image 5. 손가락으로 행간을 짚으며 독서 하기]

 

Reference

  • 책은 도끼다, 박웅현, 북하우스, 2011
Written by Chris Choi

July 16, 2013 at 12:14 am

Posted in Reading

Tagged with , ,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나의 독서 습관 중 하나는 책에 자로 줄을 그으며 책을 읽는 것이다. 그 때 사용하는 자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산 것으로, 이제 20년이 되었다. […]

    Chris Choi's Blog

    September 15, 2014 at 11:07 am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