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Magazine B

with 4 comments

한 강연에서 조수용씨의 Design 이야기를 들었다. 그 자리에서 Magazine B에 대한 소개를 듣고, 집에 돌아와 바로 Magazine B 한 권을 주문했다. 그 후에도 관심 있는 Brand를 다룰 때면 Magazine B를 한 권씩 구입했고, ‘2015 서울 국제 도서전’‘2016 서울 국제 도서전’에서는 Booth를 방문하기도 했다

Magazine B는 격월로 발행되는 Brand Magazine으로, 한 회에 한 권의 균형 잡힌 Brand를 다룬다. Brand가 하나의 화보집을 낸 것 같다. Brand의 분석은 사용자 Interview, 제품 분석, 설문, Brand Story를 통해 진행된다. 한글판과 영문판으로 발행되는데, 영어 번역은 깔끔하다.

 

Magazine B_Image 1

[Image 1. Magazine B의 표지]

  • BiC: 일상의 물건에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은 여러 모로 힘이 된다.
  • Guinness: 아일랜드 여행을 앞두고 구입해 Guinness를 마음껏 즐겼다.
  • LEGO: 본격적으로 LEGO를 시작한 아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까 싶어.
  • Netflix: Netflix 본사를 방문하고, Netflix 서비스를 사용한 후 읽어 보았다.
  • Patagonia: 김상근 교수님의 강연을 듣고 관심을 갖게 된 Patagonia.
  • TSUTAYA: 유민영 대표님의 강연을 듣고 알게 된 TSUTAYA 서점. Magazine B의 TSUTAYA 편을 읽고 도쿄 여행을 결심했다.

 

Magazine B는 여행을 통해 충실한 경험을 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Magazine B에는 광고가 없다. 그래서인지 잡지라는 느낌보다는 한 권의 단행본이라는 느낌이 든다. 칸 국제 광고제에서 그래픽 디자인, 디자인 크래프트 부문 은사자상을 받기도 했다.

 

References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September 11, 2013 at 12:04 am

Posted in Business

Tagged with ,

4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Magazine B […]

  2. […] Magazine B의 Facebook Page에서 ‘2015 서울 국제 도서전’을 소개해 마지막 날 오후에 도서전을 찾았다. 가장 먼저 Magazine B의 부스를 찾았다. 표지의 Concept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

  3. […] Magazine B와 미국에서 사 온 몇 권의 […]

  4. […] [Link 1. ‘Magazine B’]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