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고속도로 통행료

leave a comment »

자가 운전을 시작한 지 15개월 가량이 되었다. 운전을 자주 하지 않는 편이 아니라 고속도로도 많이 이용하는 편이 아니다. 그래서 하이 패스도 사용하지 않는다. 고속도로를 이용할 땐 항상 현금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현금 없이 고속도로를 탔다. 설마 했는데, 톨게이트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고 했다. 하고 싶지 않았던 모바일 소액 결제로 한 번, 미납액으로 처리되어 이체를 한 번 했다. 결국 하이 패스가 아니면 현금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톨게이트가 밀리게 되어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다. 아무튼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매우 아쉬웠다. 표지판에서 그런 내용을 보지 못한 것 같다. 아쉬운 점이다.

규모가 있는 톨게이트에는 운전자가 신용 카드로 직접 결제하는 Lane을 하나 추가하면 안 될까?

 

Updated on February 2nd, 2017

2015년 1월에 드디어 카드 결제가 도입되었다. 단, 후불 교통 카드에 대해서만. 변화의 속도가 느리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November 3, 2013 at 10:33 pm

Posted in Transportatio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