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혼자 영화 보기

leave a comment »

혼자 영화를 봐야 할 때가 있다. 주위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영화를 꼭 보고 싶을 때, 봤던 영화를 또 볼 때, 함께 영화를 볼 사람이 없을 때, 그리고 아이를 잠깐 봐 줄 사람이 없을 때다. 아이가 잠에 든 후에, 그리고 휴가를 낸 날 아침에 나는 종종 혼자 영화를 본다. 객석이 가득 찬 영화를 볼 때 좀 무안하다. 물론 자리에 앉으면 괜찮다.

혼자 극장에 들어가고 혼자 좌석에 앉는 모습을 보면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영화를 함께 볼 사람이 없는 외로운 사람으로 생각할까? 아니면 무언가 사정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할까? 사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 대해 별로 관심을 갖지 않는다.

대학 시절에는 절친 JSH과 간혹 종로에서 영화를 보곤 했었다. 이제는 육아 동료인 친구 YHK과 각자 아이를 재워 두고 심야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나이가 들어가서인지, 혼자 영화 보는 것도 점점 대수롭지 않은 일로 바뀌고 있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September 11, 2014 at 8:23 am

Posted in Movi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