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Amazon Books와 바로드림

with one comment

Amazon Books

Amazon Books에서 판매하는 책의 가격은 온라인 상의 책의 가격과 동일하다.

 

바로 드림_Image 1.jpg

[Image 1]

 

[Link 1.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품기, Amazon Books”]

 

바로드림

서점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것이 적게는 몇 백원에서 많게는 몇 천원 이상 저렴한데, 서점에서 도서를 구입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했다. 당장 책을 구입해야 하는 경우, 인터넷 사용이 불편이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겠다. 직접 책을 보고 골라야 하는 것이라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책을 본 후에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도 될 듯 하다. 그 외에 다른 이유가 있을까?

인터넷 도서 구매의 단점이라면 서점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대신 배송 기간 동안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 측면에서 교보문고의 ‘바로드림’ 서비스는 생각보다 편리하다.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몇 시간 후 퇴근 길에 책을 받아 가는 재미가 좋다.

의 ‘바로드림’ 서비스는 생각보다 편리하다.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몇 시간 후 퇴근 길에 책을 받아 가는 재미가 좋다.

 

바로 드림_Image 1

[Image 2. 바로드림 출처: 교보문고]

 

차이점

바로드림으로 인해 한 서점 내에서 두 개의 다른 가격이 존재하게 되었다. 같은 책을 두 개의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에 문제는 없는지? Amazon Books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을 동일하게 하면 안 되는 것인가?

Online에서 Offline으로 이동하려는 Amazon의 동력과, Offline에서 Online으로 이동하려는 교보문고의 동력의 차이에 대해서 살펴 보는 것도 흥미로운 주제가 되겠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October 7, 2014 at 1:03 am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Amazon Books와 바로드림’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