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10년 근속

leave a comment »

2005년 6월, 과장님의 지시로 미국 비자를 받기 위해 광화문 미국 대사관 앞에서 긴 줄을 섰다. 2014년에 멕시코 여행을 준비하면서 미국 비자 만기일을 보니 1년 여 밖에 남지 않았다. 10년 비자를 받았는데, 이렇게 빨리 10년이 지나갈 줄은 몰랐다. 신입 사원 시절에 비자를 받았으니, 10년 근속도 거의 다 되었음을 의미했다. 첫 월급부터 납입했던 10년 만기 적금도 만기가 되었다.

10년 간 IT Sector에서 일했다. (자조적인 의미는 아니지만) 내가 하고 있는 일이 IT라 부를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직장인으로서 10년을 보낸 것은 확실하다. Career 측면에서 지난 10년 간 가장 의미 있었던 일을 몇 가지 나열해 보았다.

 

  • 내 나름대로의 Knowledge Management를 구축했다. 글쓰기도 꾸준히 했다. 회사에서 CEO에게 받은 유일한 상도 Knowledge Management에 관한 것이었다.
  • 미국과 베트남에서 해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 과정을 통해 Global Trend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일상에서 가장 큰 소득은 결혼과 출산이었다.

우여곡절도 있었다. 지금 보면 좋은 경험으로 남아 있지만, 그 때는 회사 생활을 계속 할 수 있을지 걱정될 만큼 어려움이 있었다. 다행히 동료들과 도움을 주고 받아 어려움을 이겨냈다.

Written by Chris Choi

January 11, 2015 at 11:41 pm

Posted in Business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