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CDR and Campaign

leave a comment »

T-Mobile은 SAS의 ‘Customer Link Analytics’ 등의 Solution을 이용해 사용자 간의 통화 Pattern을 분석하고, 관계를 바탕으로 Campaign을 수행하고 있다고 한다. 얼마나 정교한 수준의 분석이 이루어지는지 알기 어렵지만, 충분히 의미 있는 분석이라고 생각한다. T-Mobile이 분석하는 CDR Call Detail Records 외에도 사용자 간 데이터 교환, 가족 관계 등을 분석해 보면 도출할 수 있는 결론이 있을 것이다. 얼마 전 송길영 교수의 강연을 보니 데이터 분석 결과 자녀는 아버지에게 전화를 잘 걸지 않는다고 한다. 실제로 그런지를 CDR 등을 분석해 보면 흥미로울 것이다. 그리고 나아가 孝 Concept으로 자녀와 아버지가 통화를 하는 Benefit을 주는 상품 혹은 서비스처럼 관계 기반의 구현이 이루어진다면 좋을 듯 하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February 10, 2015 at 1:35 am

Posted in Communicatio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