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직장 생활에서의 변화

leave a comment »

어느덧 나의 직장 생활도 11년 차에 접어 들었다. 지난 10년 간 분명히 적지 않은 변화가 있었다. Team이 바뀐 것도 여러 차례, 근무지가 바뀐 지도 여러 차례였다. 처음 입사 한 후 한 두 해 간은 큰 변화가 없었다. 어쩌면 사회 생활과 직장 생활에 대한 感이 부족해 변화를 인식하지 못했던 것일 수도 있다. 이렇게 지금처럼 나의 직장 생활이 10년이고 20년이고 흘러 가겠구나 하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었다. 정확히 언제였는지 집어 내기가 쉽지는 않지만, 어느 순간부터 변화의 속도는 점점 더 빨라져 가고 있다. 내가 생각하고 판단해 결정을 내릴 시간이 주어지지 않을 만큼 그 변화의 속도는 빨라지고 있다. 이제는 관성대로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한 길인 지도 모른다.

그 가운데 마음에 담고 실천하고 싶은 원칙이 하나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것. 직장 생활에서의 변화 가운데 긍정으로 살아 가고 싶다.

Written by Chris Choi

March 8, 2015 at 3:38 am

Posted in Business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