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Screen의 공간 점유

leave a comment »

Screen는 이곳 저곳을 점유하고 있다. 미용실 좌석 앞의 Screen, 카페 Alarm의 Screen, 세종문화회관 공연장 앞 좌석의 Screen, 야구장의 전광판까지. 각각의 용도는 있다. 머리 하는 고객의 심심함을 덜고, 주문한 커피를 기다리는 시간의 심심함을 덜며, 공연 시작 전까지의 심심함을 덜고, 다음 회 경기 전까지의 심심함을 더는 것이다. 그리고 공통적인 것은 그 틈을 이용해 무언가를 광고하는 것이다.

Screen의 공간 점유_Image 1 Screen의 공간 점유_Image 2 Screen의 공간 점유_Image 3Screen의 공간 점유_Image 4

[Image 1, 2, 3, 4]

한 가지 애매한 점. 작은 미용실에 물어 보았다. 스크린을 설치하면 대가가 있느냐고. 스크린에서는 그 미용실의 광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대가가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설치하고 관리해 주는 것이 그 대가란다.

Entertainment와 광고는 이처럼 공간을 점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간을 점유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May 31, 2015 at 4:39 pm

Posted in Busines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