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야구, 성공과 실패

with one comment

응원하는 프로 야구 팀이 요즘 맥을 쓰지 못하고 있다. 경기 초반에 한 두 점만 주어도 나의 스트레스는 시작된다. 일상의 즐거움을 위해 보는 야구 경기가 오히려 짜증이 되는 것이다.

6할 대 승부만 해도 선두 권에 올라갈 수 있는 성적이다. 열 경기에서 6 ~ 7 경기만 승리해도 충분한 것이다. 매일 이길 수는 없는 법이라는 얘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보는 경기는 꼭 이겨야 한다는 생각이 즐거움을 빼앗아 간다. 그럴 바에는 차라리 야구 경기를 보지 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인생의 성공과 실패도 마찬가지이다. 항상 성공하거나 항상 실패할 수는 없다. 따라서 성공과 실패에 관계 없이 즐기는 마음이 필요하다. 관건은 실패에 대한 마음 자세이다. 실패를 배움의 대상으로 여길 때, 우리는 승부에 집착하지 않을 수 있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uly 17, 2015 at 12:03 am

Posted in Sports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야구, 성공과 실패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