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2015년의 행복

with one comment

무언가를 얻으면 또 다른 무언가를 잃기 마련이며, 무언가를 잃으면 또 다른 무언가를 얻기 마련이다. 올 해 가지지 못한 한 두 가지가 있었다. 아쉽지만 소중한 것들을 얻었다.

 

  • 아기가 안전하고 깨끗한 어린이집에 입학했다. 더 밝아졌다. 큰 걱정을 하나 덜었다.
  • 아내가 두 번째 직장에 잘 적응했다. 다행히 무기 계약직이 되어 조금은 더 안정적으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월급도 올랐다. (비록 올라도 아직은 많지 않지만.)
  • 비행기, 숙소부터 Meeting 일정까지 준비했던 2주 간의 남미 3개국 출장은 큰 경험이 되었을 것이다. 작년에 멕시코에 2주 간 다녀왔을 때 잠시 느꼈는데, 기회가 닿아 우리 가족이 브라질이나 칠레 같은 남미 국가에 살아 봐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나는 2주 간 Silicon Valley와 Seattle의 기업들을 방문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조금 더 가까이 그 기업들의 이야기를 들었고, 무엇보다 좋은 분들과의 Networking은 유익했다.
  • 격려와 위안이 되는 동료이자 친구가 생겼다. 부끄러운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는 정말 친하고 좋은 친구가 생겼다. DK. 나 역시 그에게 그런 친구가 되고 싶다.
  • 내 집이 생겼다.
  • 매주 목요일 동료인 W과장과 함께 세미나에 참석했다. 그 자체가 우리 둘에게 일상의 작지 않은 즐거움이었다.

2015년의 행복_Image 1.jpg

[Image 1]

 

 

이렇게 내 한 해에 의미를 부여해 봤다. 잃은 것이 크다고 생각했지만, 얻은 것에 비하면 별 것 아닌 듯 하다.

Written by Chris Choi

November 27, 2015 at 8:48 pm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