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나는 에버노터다

with 2 comments

우연한 기회에 Evernote 전도사 홍순성 소장님과 Facebook messenger로 이야기를 나눴다. ‘나는 에버노터다’라는 제목이 Podcast를 시작하셨다는 얘기를 듣고 ‘참관’을 요청 드렸다. 그러다 1부 게스트로 숟가락을 얹었다. ‘2015 Evernote 3대 뉴스’와 ‘나의 Bucket List’라는 주제로 홍순성 소장님, 진대연님, 정세미님과 한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눴다.

 

나는 에버노터다_Image 1.jpg

[Image 1]

 

2015 Evernote 3 뉴스

한국 사용자 400만 돌파, Podcast 시작 등 Evernote에 관련된 뉴스가 많았다. 개인적으로는 먼저 Evernote User Conference Korea에 처음으로 참석했다는 것이 첫 번째 뉴스다. 천 명의 팬들을 Evernote라는 이름으로 모을 수 있다는 것이 대단하다. 윤태호 작가님, 임정욱 센터장님 등 다양한 영역의 강연자들이 풍성한 이야기를 전해 주신 것도 좋았다.

올 해 여러 저자들의 강연을 듣고 그들의 사인을 받았다. Evernote User Conference에서 홍순성님을 처음 뵙고, 『프로들의 에버노트』에 사인을 받은 것이 두 번째 뉴스다.

마지막 뉴스는 개인적인 것으로, 아내와 내가 짧은 기간이었지만 각각 Silicon Valley를 방문했다는 것이다. 한 번쯤 꼭 가 보고 싶었던 곳이었는데, 그 곳에서 꿈을 실현하고 계신 분들의 이야기에 느낀 바가 많았다.

 

Bucket List

2013년부터 Bucket List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내년도 올해처럼 Online의 관계를 Offline으로 확대하면서 다양한 분들을 만나 보려고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듣고 배운 내용을  Evernote에 기록하다 보면 자연스레 Bucket List가 추가될 것이다.

Written by Chris Choi

December 30, 2015 at 12:08 am

Posted in Communication

Tagged with ,

2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

  2. […] Podcast 출연: 나는 에버노터다 […]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