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반복해서 영화 보기

leave a comment »

나는 시간이 날 때마다 반복해서 영화를 본다. 내 기억에 이 습관은 복학 후부터 시작되었으니, 15년 가까이 되었다. 『살인의 추억』, 『부당거래』, 『황해』 같은 영화들은 요즘에도 반복해서 보는 영화들이다. 특히 『살인의 추억』은 수 백 번은 본 듯 하다. 요즘은 아예 DVD를 구입해 반복해서 보고 있다. 영화를 보면서 글 쓰는 것이 나의 최고 취미다.

 

반복해서 영화 보기_Image 1.jpg

[Image 1]

 

몇 년 전부터는 영화관에서도 같은 영화를 두 세 번 볼 때가 있다. 신기한 것은, 영화를 다시 봐도 눈물이 나는 장면은 어김 없이 똑같다. 영화 『변호인』에서 송우석 (송강호 배우님) 이 변호사가 되어 돼지 국밥집 아지매 (故 김영애 배우님) 를 찾는다.

 

아지매, 안아 봐도 됩니까?’

『변호인』

 

세 번을 봤는데도 똑 같은 장면에서 눈물이 났다.

어느 날 친구가 내게 물었다. 왜 같은 영화를 반복해서 보냐고, 생활에 도움이 되냐고. 내가 영화를 반복해서 보는 하나의 이유는, 볼 때마다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하기 때문이다. 그것이 그냥 즐거울 뿐이다. 즐거움만으로 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다. 내게는.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anuary 1, 2016 at 7:36 pm

Posted in Movi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