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반복해서 영화 보기

leave a comment »

나는 시간이 날 때마다 반복해서 영화를 본다. 내 기억에 이 습관은 복학 후부터 시작되었으니, 13년 가까이 되었다. 『살인의 추억』, 『부당거래』, 『황해』 같은 영화들은 요즘에도 반복해서 보는 영화들이다. 특히 『살인의 추억』은 수 백 번은 본 듯 하다. 요즘은 아예 DVD를 구입해 반복해서 보고 있다. 그리고 영화관에서도 요즘은 한 영화를 두 번 보는 경우가 많다.

어느 날 친구가 내게 물었다. 왜 같은 영화를 반복해서 보냐고. 생활에 도움이 되냐고. 내가 영화를 반복해서 보는 하나의 이유는, 볼 때마다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하기 때문이다.

 

Updated on January 1st, 2016

아들과 영화관에서 『스누피』를 두 번 봤다. 내 습관을 아들에게도.

Written by Chris Choi

January 1, 2016 at 7:36 pm

Posted in Movie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