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Galaxy S와 iPhone 액정 수리

leave a comment »

Galaxy Sx의 액정이 깨져 세 번 정도 수리를 받았다. 부품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니었지만, 부품만 있으면 당일에 짧은 시간 내에 수리가 가능하다. 데이터 유실도 없다.

iPhone 액정이 깨져 수리를 받게 되었다. 부품 가격이 높은 것이야 어쩔 수 없지만, 수리 기간이 일 주일 가까이 걸린다는 점, 데이터는 유실 가능성이 있어서 무조건 초기화 한다는 점은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 (iPhone의 Mechanism이 Galaxy Sx와 어떻게 다른지 모르겠지만, 사유를 들었을 때 납득이 되지 않았다. 서비스 센터도 하청 성격일 것이기 때문에 더 물어 보지는 않았다.) 소비자를 봉으로 보고 있다고 지적할 수 있는 여지가 아닌가 생각한다.

다행히 Galaxy Sx 한 대가 남아 있어서 한 주 간 사용하고 있다. 이제 액정 파손을 대비해 구형 스마트폰 한 대 정도는 여분으로 두고 있어야 할 시대가 되었다. (그리고 아마도 수리도 하나의 큰 사업으로 누군가의 주머니를 배 부르게 하고 있을 듯 하다.)

Written by Chris Choi

March 19, 2016 at 11:49 pm

Posted in IT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