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

with 2 comments

한국 프로 야구의 역사도 30년이 넘었다. 미국과 일본처럼 우리 나라에도 돔 구장 하나쯤은 있었으면 하고 생각하는 팬들이 많을 것이다. 드디어 올 해 돔 구장이 생겼다. 넥센의 홈 구장인 고척 스카이돔. 대신 목동 구장에서의 시간은 추억이 되었다.
역을 빠져 나오면 바로 보이는 스카이돔. 멀리서 보니 우주선 같이 생겼다. 주위 경관이 잘 정돈되어 있어 더욱 빛나 보이는 듯 하다.

 

[Image 1, 2]

 

최근 만들어진 구장들 앞에는 조형물이 하나씩 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야구공.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_Image 3.jpg[Image 3]

 

야구장에 가기 전에 가장 고민되는 것은 어느 좌석에 앉을 것인가이고, 야구장에 가서 가장 고민되는 것은 어떤 음식을 먹을 것인가이다. Royal diamond석을 선택하면 음식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충실한 음식과 음료를 주기 때문이다.

 

[Image 4, 5]

 

인천 SK 행복드림 구장과 같이 고척 스카이돔에도 라운지가 있다.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_Image 6.jpg[Image 6]

 

처음 들어섰을 때 야구 경기장 보다는 공연이 열리는 경기장 같았다. 실내에서 하는 야구는 우리에게 생소한 느낌일 수밖에 없다. 땡볕에 있다가 들어 오니 공기가 선선했다.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_Image 7.jpg[Image 7]

 

편견이 깨진다. 태극기와 구단기가 흔들리지 않는다. 자연풍이 불지 않기 때문이다. (경기장 상단에는 기류가 있다고 한다.) 경기 중에 선수들은 깃발이 흔들리는 방향을 보면서 포구 위치를 조정할 텐데, 여기서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수비가 무조건 쉬워졌다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더위와 추위, 비도 마찬가지다. 자연이 경기에 개입하지 않는다. 팬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점이 있다. 우천 취소나 Called game이 없고, 날씨에 고생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연이 주는 변수가 통제되므로, 생각지 못한 반전이 생기지 않는다.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_Image 8.jpg[Image 8]

 

오랜만에 현장에서 서건창 선수의 플레이를 봤다. 가장 독특한 자세를 가진 선수라고 생각한다. 몸을 움추린 상태에서 어떻게 그렇게 타격을 잘 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_Image 9.jpg[Image 9]

 

Laptop도 함께다.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_Image 10.jpg[Image 10]

 

야경도 아름답다. 다음을 기약한다.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_Image 11.jpg
[Image 11]

 

미국과 일본의 돔 구장도 한 번 가 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Bucket List에 추가했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une 4, 2016 at 3:10 am

Posted in Sports

Tagged with

2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 […]

  2. […] 일본 돔 구장에서 야구 관람하기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