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Finding Dory

with 3 comments

아들과 본 열 세 번째 영화 『Finding Dory』. 『Finding Nemo』가 세상에 나온 지 13년이 지나서야 팬들이 기대했던 두 번째 이야기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Video 1. “Finding Dory Official US Trailer 2” 출처: Disney Pixar YouTube Channel]

 

Dory는 ‘Short term memory loss’를 앓고 있다. Dory의 엄마와 아빠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Dory를 보살핀다. 음악가인 김태원님의 아내 분이 아픈 아들보다 하루 더 사는 것이 소원이라고 말씀하셨던 것이 기억이 났다. Dory의 엄마와 아빠도 같은 마음이지 않았을까? 그리고 Dory가 급류에 떠밀려 갔을 때 느꼈을 절망이 어땠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의 끈은 여전했다.

기억이 불확실한 Dory가 미지의 여정을 시작하려 할 때 Marlin은 Dory를 말린다. 겨우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만들었는데 너무나 위험한 길을 떠난다는 것은 누가 봐도 이성적이지 않은 선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ory를, 그리고Marlin과 Nemo를 함께 떠나게 한 것은 가족의 힘일 것이다.

생각지도 못하게 Dory가 부모님을 만나게 되는 결말은 한 편으로 아쉽다. 어떻게 보면 엉뚱하다. 그러나 다른 결말을 생각해 내기가 쉽지 않은 걸 보면 무난한 결말이라고 볼 수도 있겠다.

Marlin과 Nemo를 찾아 가는 또 한 번의 쉽지 않은 여정 역시 가족이다. 어느 새 그들은 모두 가족이 되어 있었다.

 

Finding Dory_Image 1.jpg

[Image 1]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uly 10, 2016 at 10:45 pm

Posted in Movie

Tagged with ,

3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13 『Finding Dory』 […]

  2. […] #1 『Finding Dory』 […]

  3. […] Finding Dory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