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재취업

leave a comment »

아내는 육아 휴직을 마칠 즈음 재취업을 시도해야 했다. 여러 기업에 입사 지원서를 제출했다. 덩달아 나도 오랜만에 아내의 입사 지원서를 보면서 수정해 주었다. 대부분의 지원서에 ‘기혼’과 ‘자녀’가 표시되었다. 설마 했지만 역시나 대부분 서류에서 탈락했다. 집에서 육아를 할 생각을 하고 있었다. 막판에 어렵게 잡은 면접의 기회에서 가까스로 통과해 지금은 만족스러운 회사 생활을 하고 있다. 어느 새 시간이 지나 (보조) 면접관으로 참석했다.

육아로 인한 재취업은 생각보다 큰 벽이었다. 아내가 언어를 잘 했기에 우리의 상황은 해결했지만, 전문 영역이나 특기가 없는 적지 않은 여성들에게 재취업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일 것이다. 재취업이 어렵다는 것은 많은 여성들의 경제 활동을 막는 큰 문제다. ‘헬 조선’을 강화하는 또 다른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uly 13, 2016 at 6:44 pm

Posted in Busines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