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The Secret Life of Pets

with 3 comments

Daniel과 함께 본 열 네 번째 영화 『The Secret Life of Pets』. Bee와 함께 본 두 번째 영화. 

 

The Secret Life of Pets_Image 1.jpg

[Image 1]

 

Minions

『Minions』 시리즈로 유명한 Illumination Entertainment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다.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가 『Minions』이기에 주저 없이 극장에서 영화를 봤다. 역시 영화 곳곳에 Minions의 흔적이 담겨 있다.

 

뒤집기

동물을 주연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은 생각을 뒤집어 보아야만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듯 하다. 마치 스파이처럼 애완 동물들도 이중 생활을 한다는 발상이 좋았다. 인간 세상에도 양지와 음지가, 지상과 지하 세계가 있는 것처럼, 동물 들에게도 구분된 공간이 존재한다는 발상 역시 좋았다. 단, 전혀 허황된 뒤집기가 아니다. 우리가 보기에 강아지는 짓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 간에는 무언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애완 동물이 되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을 양지와 음지로 구분하는 것도 터무니 없는 이야기만은 아니다. 그것을 인간 사회에 빗대어 잘 풀어 내고 있는 영화다.

 

Toy Story

영화를 보는 내내 『Toy Story』가 떠올랐다. 주인공에게 단 하나의 관심사는 주인의 사랑을 받는 것이다. 주인의 사랑에 행복을 느끼는 주인공의 순수함은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하지만 그 사랑을 방해하는 이가 등장해 주인공을 어려움에 빠뜨린다. 주인공은 포기하지 않고 탈출을 시도한다. 친구들이 주인공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그 모험은 주인공에 대한 우정으로부터 시작하는데, 과정이 아슬아슬하면서도 재미가 있다. 사랑과 감동이 있다.

단, 『Toy Story』에는 인간의 탐욕이, 『The Secret Life of Pets』에는 인간 같은 동물의 탐욕이 그려진다.

 

Detail

동물에 캐릭터를 부여하는 능력은 정말 탁월했다. 하긴 사람도, 동물도 아닌 Minions에게 캐릭터를 부여했을 정도니까 오히려 조금은 더 쉬운 작업이 아니었을까?

뉴욕을 실제보다 훨씬 아름답게 그렸다. 뉴욕에 가 본 사람이 아니라면 이 영화를 보고 꼭 한 번 가 보고 싶게 만들 정도다.

Written by Chris Choi

August 7, 2016 at 11:54 pm

Posted in Movie

Tagged with

3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2 『The Secret Life of Pets』 […]

  2. […] #14 『The Secret Life of Pets』 […]

  3. […] [Link 2. ‘The Secret Life of Pets’] […]

    Sing | Chris Choi's Blog

    January 29, 2017 at 5:33 pm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