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

leave a comment »

아들의 어린이집 휴원에 맞춰 아내와 각각 이틀씩 휴가를 냈다. 기억에 남을 알찬 이틀을 함께 보내려 노력했다. 십 년이 지나 아들과 이 글을 본다면 느낌이 어떨까?

 

Starbucks

아들과 Starbucks에서 한 두 시간 보낼 수 있는 건은 다행이다. 엄마도 아빠도 Refresh는 필요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집 바로 앞에 Starbucks가 생겼다! 아들은 꼭 토마토 주스를 마신다.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_Image 1.jpg

[Image 1]

 

오락실

아이에게 배우는 건 호기심이다. 난 눈도 두지 않고 지나가 버리는 오락실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 고작 두더지 게임 정도지만, 아이의 호기심을 따라가 봤다.

 

[Image 2, 3, 4]

 

영화

어느덧 아들과 본 열 다섯 번째 영화. 아들과의 시간에서 영화는 빠뜨릴 수 없는 Item이 되었다.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_Image 5.jpg

[Image 5]

 

신발

아들이 사는 신발은 지금까지는 모두 내가 선택했다. 언젠가 아들이 스스로 신발을 고르게 되면 조금 섭섭해질 수도 있겠다.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_Image 6.jpg

[Image 6]

 

교보문고

집 근처에 교보문고가 있어서 좋다. 내가 가끔이지만 서점에 가면 책을 읽어야 되겠다는 자극을 느끼는 것처럼, 아들도 그런 자극을 느꼈으면 좋겠다.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_Image 7.jpg

[Image 7]

 

야구

더운 날 선수들의 9회만큼 아빠의 9회는 길다. 그래도 채웠다. 오랜만에 삼성 외의 경기를 봤다. 나는 삼성 팬이지만, 아들은 커서 다른 팀을 응원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LG나 두산, 넥센이면 좋겠다. 그러면 삼성이 서울 원정을 올 때 각자의 편을 응원하면 되니까.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_Image 8.jpg

[Image 8]

 

은행

일 년 반 전 구입했던 아들의 돼지저금통을 열었다. 동전을 잘 분류해서 아들의 통장에 입금해 주었다. 동전을 쓰는 일이 많지 않아 금액은 크지 않았다. 하지만 차곡차곡 돈과 지식, 노력을 쌓다보면 무언가를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이 아들의 세대에도 유효하기를 바란다. 아쉽게도 이 시대는 그렇지 않다!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_Image 9.jpg

[Image 9]

 

식빵이 먹고 싶었나 보다. 점심으로 간단히 빵을 먹었다.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_Image 10.jpg

[Image 10]

 

Haircut

우리 가족은 같은 미용실에 다닌다. 나의 어릴적과 다른 점이다. 아직 애니메이션이 있어야 조용히 앉아서 머리를 자르는 아들. 혼자 미용실에 가려면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한 듯 하다.

 

2016년 8월 16일과 17일, with Daniel_Image 11.jpg

[Image 11]

 

이런 소소한 기억들이 모이고 모이면 추억이 될 거라 믿는다. 이틀의 휴가를 아들을 위해 반납한 보람이 있기를.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August 17, 2016 at 8:44 pm

Posted in Family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