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베트남에서의 첫 날

leave a comment »

오래 체류했던 곳에서의 날을 떠올려 보는 , 추억이다.

 

미국에 여러 번 다녀온 경험이 있어서 저녁에 비행기를 타는 것은 익숙한 일이었다. 그런데 저녁에 비행기를 타고 미국이 아닌 곳에 가는 것은 왠지 어색한 느낌이 들었다. 1년 넘게 머물러야 할 베트남을 상상하면서 비행기에서 보낸 시간이 선명하다.

베트남으로 떠나 기 반 년 전, 태국 출장을 다녀왔었다. 공항에 내리자마자 후덥지근한 공기에 숨을 잘 쉬지 못했던 기억이 난다. 베트남도 다르지 않았다. 늦은 밤, 조명은 조금 어두웠지만 한국 과는 다른 활기가 느껴졌다. 내 귀에 울리는 베트남어.

우리가 80년대에 탔을 만한 택시 – 내 짐작이다 – 를 타고 숙소로 향했다. 택시의 왼편과 오른편에는 오토바이가 가득했다.

 

베트남에서의 첫 날_Image 1.jpg

[Image 1]

 

숙소에 누웠다. 창밖의 등불에 이리 저리 붙어 있는 벌레들. 한국의 벌레들과 달랐다. 창문에는 작은 도마뱀도 두 세 마리 붙어 있었다. 이처럼 내가 살던 곳과 다른 곳에 정착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잠이 잘 오지 않았다. (수행해야 할 Mission에 그 후로도 잠을 잘 이루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럴 정도는 아니었는데…)

늦게 잠이 들었지만 이른 햇살에 잠을 깼다. 숙소 앞에 나와 아침 풍경을 관찰했다. 시내 이곳 저곳 건설 현장이 널려 있었다.

Written by Chris Choi

October 30, 2016 at 11:26 pm

Posted in Global Mind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