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자율 주행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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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내 트럭 운전자 수는 180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등장에 가장 먼저 택시 업계가 민감하게 반응했다면, 다음 차례는 트럭 운행 업계입니다. 일반 승용차의 자율 주행이 진화하는 속도에 버금갈 정도로 트럭의 자율 주행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회의 시장

트럭 운행은 700조 규모의 거대한 시장입니다. 시장의 특성은 마진이 낮아 기술적인 발전에 투자할 여력이 낮다는 것입니다. Uber가 기술력을 앞세워 택시와 렌트카 시장을 혁신한 것처럼, 새로운 사업자가 트럭 운행 시장에 뛰어들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Uber: Otto

 

[Link 1. ‘협력과 경쟁 사이, Uber Google’]

 

Flexport

 

회의적인 시각도

자율 주행에 회의적인 시각도 있습니다.

일반 승용차와 트럭은 사고의 규모가 다릅니다.

Regulation hurdle

하지만 실리콘밸리는 수 년 안에 자율 주행 트럭이 거리를 누빌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도권은 어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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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Chris Choi

January 11, 2017 at 12:05 am

Posted in Transpo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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