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더 킹

with 2 comments

1. 때로는 감독의 영화가 기다려질 때가 있다. 나는 한재림 감독의 영화를 기다린다.’나의 영화 Best 10’ 중의 한 편이 한재림 감독의 “관상”이다.

 

[Link 1. ‘나의 영화 Best 10’]

 

2. 아무리 시대가 밝아졌다고 하지만, 이렇게 검찰을 ‘까는’ 영화가 가능할까? 한 편으로는 걱정이 되고, 다른 한 편으로는 용기가 대단하다. 다만 분명 소수의 검사에 해당하는 얘기일 테지만, 터무니 없는 허구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3. “관상”은 권력, 권좌에 대해 얘기한다. “더 킹”은 역사에 대해 얘기한다. 둘 다 개인과 동일시 함으로써 역모가, 그리고 비리가 발생한다. 절대 왕이 되고 싶었던 자들이 결국 무릎을 꿇고, 박태수 (조인성님) 는 절대 권력을 국민에게 되돌려 주려는 시도를 한다.

 

4. 촘촘한 스토리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국제시장”보다는 훨씬 낫다. (“국제시장”에 출연한 훌륭한 배우 분들을 폄하하고 싶지는 않다.)

 

5. 조연 배우들이 좋다. 존경하는 김의성님. 오랜만에 보는 진국 정성모님. 기자 전문 김민재님. 상사 연기 일등 정인기님. “내부자들” 이후 승승장구 중인 조우진님.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anuary 29, 2017 at 11:43 am

Posted in Movie

2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6 『더 킹』 […]

  2. […] 더 킹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