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너의 이름은

with 3 comments

이상하게 일본 애니메이션은 내 성향에 맞지 않는 것 같다. 뚜렷하게 선과 악을 보여 주거나, 이해하기 어렵지 않은 상징들이 담긴 대중적인 미국 애니메이션이 나는 좋다.

이 작품을 계기로 앞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바로 “너의 이름은”.

 

이름. 이름을 부르고 이름이 불린다는 건 정말 굉장한 일이다! 마음에 담고 있는 여성이 사랑스럽게 내 이름을 불러 준다면. 단짝이 되고 싶은 친구가 정겹게 내 이름을 불러 준다면. 이름을 기억하고, 이름을 불러 준다는 건 정말 굉장한 일이다.

 

카페. 많은 도시적 상징 중에 왜 카페였을까?

 

iPhone, Line. 삼성이 아닌, LG가 아닌 iPhone. Facebook Messenger가 아닌, Snapchat이 아닌 Line.

 

신사. 가정을 무너뜨리고, 소녀를 억누르는 기제. 소년을 억누르는 취업 등의 현실적 고민과 대비된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February 1, 2017 at 12:09 am

Posted in Movie

Tagged with

3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

  2. […] 너의 이름은 […]

  3. […] #7 『너의 이름은』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