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Trolls

with 5 comments

아들과 본 열 아홉 번째 영화 “Troll”.

 

행복을 가져다 주는 알약이 있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Troll”은 이런 상상에서 시작한 영화가 아닐까 짐작해 본다. 알약을 돈이나 권력으로 바꾸어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 그런 것은 없다!

 

Inside, Not Outside

행복은 우리 안에 있음을 Troll은 처음부터 보여 준다. Dance! Hug! Sing! Apple Watch가 60분마다 한 번씩 자리에서 일어나라고 알려 주는 것처럼, Troll들이 차고 있는 손목 시계는 30분마다 한 번씩 Hug 하라고 알려 준다.

행복에 관한 또 한 가지. 행복은 우리 안에 있지만 함께일 때 진정 행복할 수 있다. 서로의 행복을 돕는다. Poppy는 Branch의 행복을 돕고, Branch는 Poppy의 행복을 돕는다. Trolls는 Bridget의 행복을 돕고, Bridget은 Gristle의 행복을 돕는다. 행복을 돕는 데는 내 편 네 편이 없다.

 

Inside Out

“Inside out”이 떠오르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다. 행복을 주제로 한다는 점, 색깔이 큰 의미를 지니는 점도 그렇다. 다만 “Trolls”는 “Inside Out” 보다 조금 더 쉽고 화사하게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 낸다. 음악과 더불어 Poppy의 Scrapbooking이 하나의 극적 액자를 만든다.

 

[Link 1. ‘Inside Out’]

 

긍정적인 마음이 좋다. 하지만 무턱대고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어떨까? “Inside Out”이 전해 주는 교훈은 Joy와 Sadness의 하나됨이다. Poppy와 친구들은 위급한 순간에도 노래를 불고 춤을 춘다. Branch의 신중함이 아니었다면, 그들은 위험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것이다.

 

배우들

  • Justin Timberlake는 Executive Music Producer 겸, Branch 역을 맡았다. 음악이 정말 훌륭했다. OST도 기대된다.

 

[Video 1. ‘Trolls Official Trailer’ 출처: DreamWorks YouTube Channel]

Written by Chris Choi

February 19, 2017 at 7:43 pm

Posted in Movie

Tagged with ,

5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19 『Trolls』 […]

  2. […] #8 『Trolls』 […]

  3. […] Trolls […]

  4. […] [Link 1. ‘Trolls’] […]

  5. […] Animation: Trolls […]

    Of 2017 | Chris Choi's Blog

    December 15, 2017 at 4:51 p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