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대통령 문재인

leave a comment »

당선

대통령 당선자가 당선 직후에 할 수 있는 일이 많지는 않을 것이다. 20대 대통령 당선자 문재인은 광장을 택했다. 그리고 광장에서의 첫 만남은 세월호 유가족 분들이었다. 가슴에 달린 큰 노랑색 리본이 그의 마음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한다.

 

D + 1

경쟁자였던 야당 당사들을 차례 차례 방문했다. 승자의 여유는 감추고 겸손으로 임했다. 정의당까지 방문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취임식

한 사람의 인격을 온전히 담고 있으며, 담백하고 진정성 있는 취임사를 오랜만에 들었다. 역시 윤태영님이 작성하셨다고 한다. 소통은 21세기 지도자가 갖춰야 할 매우 중요한 자질이다. 첫 연설은 소통에 부족함이 없었다. 새 정부의 인사를 대통령이 직접 소개했다. 누구는 오바마 대통령을 따라 한 것이 아니냐 비아냥댈 수도 있을 것이다. 아니다. 대통령이 자신과 함께 호흡을 맞출 인사를 직접 소개하는 것이 당연한 일 아닌가? 무게를 내려놓은 만큼 국민과 가까운 대통령이 될 것이다.

유승민씨가 대선 후보로는 유일하게 취임식에 참석했다. 잘 지는 것도 중요하다. 유승민씨는 여러 모로 잘 졌다.

 

인사

주요 인선을 직접 발표했다.

인선은 파격적이다.

 

  • 조국
  • 윤석열
  • 총무비서관

 

측근들은 2선으로 확실히 후퇴했다. 의심의 여지를 제거한 것이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May 10, 2017 at 11:06 pm

Posted in Politics

Tagged with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