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Car 3

leave a comment »

아들과 스물 네번째 영화 Car 3.

 

1. Data Analytics, Big Data가 드디어 구체적인 형태를 갖춘 애니메이션의 소재가 되었다. 상징적이다. 어느 영역도 데이터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기존의 방식을 탈피하지 못하고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하면 레이싱에서 도태되는 모습은 머지 않아 우리의 모습이 될 수도 있다.

2. Simulation과 Testing이 자유로운 환경은 수고와 위험을 덜어준다. 데이터의 축적이 정확도를 높여주기에 중요한 부분이다. 다만 Simulation은 한계를 내포할 수밖에 없으므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영화 Sully에서 조사관들이 ‘Human Factor’를 무시한 결과가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면 알 수 있다.

 

[Link 1. ‘Sully’]

 

3. Simulation을 뛰어넘기 위한 노력은 데이터 시대, 인공 지능 시대 인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 McQueen은 그 방향을 찾아냈다. 우리 역시 각자의 방향을 찾아 나가야 한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uly 17, 2017 at 6:39 pm

Posted in Movie

Tagged with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