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실리콘밸리가 사랑하는 커피, Philz Coffee

with 2 comments

새로운 주문 경험

일반적으로 커피 주문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고객은 바리스타와 계산을 겸하는 점원에게 음료를 주문합니다. 점원은 주문을 확인하고 돈을 받습니다. 음료를 준비하고, 고객의 이름을 부르거나 진동벨을 울려 고객에게 음료를 건넵니다.

Philz Coffee는 좀 다릅니다. 바리스타가 주문을 받고 음료를 준비하며, 다른 점원이 계산을 담당합니다. 먼저 바리스타가 고객의 주문을 받습니다. Philz Coffee에서는 Espresso, Latte 같은 메뉴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Roast 종류 등으로 메뉴가 구분됩니다. 첫 방문 때 메뉴를 보고 당황해 바리스타에게 음료를 추천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Philz Coffee_Image 1.jpg

[Image 1. Philz Coffee의 독특한 메뉴]

 

Philz Coffee는 2~8가지 원두를 섞어 독특한 맛을 냅니다.

 

“The best coffee is the coffee that comes to your own personal taste”
– Phil Jaber

 

매장 내에서 에스프레스 머신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100퍼센트 Hand drip입니다.

바리스타가 커피를 건네면서 물어봅니다. ‘(맛은) 괜찮은가요?’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기꺼이 다시 만들어 줍니다. 물론 정성 들여 만들어 준 커피이기에 그런 경우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고객이 Philz Coffee에 만족하고 조금 더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Philz Coffee_Image 1.jpg

[Image 2]

 

매장이 예쁘거나 편안하지는 않습니다. Starbucks, Blue Bottle Coffee 등이 커피와 더불어 공간에 집중하는 것과 대조적입니다. 그 만큼 커피 맛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Phil Jaber

창업자인 Phil Jaber는 야채 가게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커피 원두를 가지고 실험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Bettering people’s days’

 

[Video 1. ‘Philz Coffee – The Story’]

 

Mark Zuckeberg도 Phils Coffee에 투자했습니다. Facebook 본사 내에 Philz Coffee 매장을 둘 정도입니다.

 

References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October 6, 2017 at 12:32 am

Posted in Life

Tagged with ,

2 Responses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Philz Coffee in San Francisco, USA […]

  2. […] [Link 3. ‘실리콘밸리가 사랑하는 커피, Philz Coffee’]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