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s Blog

Family – Work Balance

leave a comment »

Work – Life Balance 대신, 나는 Family – Work Balance라 부르고 싶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테지만, 나에게는 일보다 가정이 우선이기 때문이다.

당연한 일이지만 회사는 가정의 행복을 보장해 주지 않는다. (그렇다고 회사가 가정의 행복을 방해하는 존재라거나, 회사가 가정의 행복을 보정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회사가 힘써야 하는 부분도 있겠지만, 나는 기본적으로 개인이 가정의 행복을 스스로 가꿔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말이 없는 삶이 되어서는 안 되겠다. 일의 특성 상 주말에 불가피하게 일해야 한다면 그 만큼의 시간이 평일에 보장되어야 할 것이다. 야근도 마찬가지다. 지나친 야근에 시달리면 가정에서 쉬기 바쁘다.

윤석찬씨가 쓰셨다는 방법처럼 나도 회사 근처에 살고 있다. 아침과 점심, 저녁까지 세 끼를 약속이 없으면 집에서 아내와 아이와 함께 먹는다.

 

References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anuary 16, 2018 at 11:04 pm

Posted in Family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