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뉴욕은 교열 중

with one comment

미국에 가면 잊지 않고 신문과 잡지를 사 본다. 그 중 하나가 “New Yorker”. 저명한 분들 다수가 New Yorker에 기고를 한다. 내 영어가 짧지만 영어가 고급스러운 것 같다. 표지도 예술적이다!

신간 중에 한 권이 눈에 들어왔다. “뉴욕은 교열 중”. 제목이나 작가가 아닌, 표지 때문이다.

 

뉴욕은 교열 중_Image 1.jpg

[Image 1]

 

이 책은 “New Yorker”의 교열 베테랑인 메리 노리스의 이야기다. 교열자들에게 사전이 어떤 의미인지, 작가들의 글을 어떻게 대하고 교열할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하다. 나는 이런 작은 역사가 참 흥미롭다.

책을 읽다가 낯익은 이름을 발견했다. “E. B, White”. “Charlotte’s Web”의 작가다. 그 책을 읽었기에 그의 이름이 낯설지 않다.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연결이 즐겁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July 30, 2018 at 12:55 pm

Posted in Media

Tagged with ,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뉴욕은 교열 중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