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교육의 목표

leave a comment »

아내가 틀어둔 교육 관련 Podcast를 듣는데, 진행자가 묻는다.

 

자녀 교육의 목표를 정의해 보셨나요?”

 

아차 싶었다. 없다고 말하기도 그렇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었다. 몇몇 생각이 들었다.

가장 먼저 든 생각. 내 인생의 목표나 방향성도 없는데, 어쩌면 어제 살았던 것처럼 오늘을 살고 있는데, 어떻게 자녀 교육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을까? 부끄럽지만 분명한 사실이다.

그 다음에 든 생각. 더 늦기 전에 방향성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아이가 이렇게 자랐으면 좋겠다. 공부에만 매몰된 아이 말고, 몸으로만 소통하려 하는 아이 말고, 감정에 휘둘리는 아이 말고. 몸과 마음, 지식이 균형을 이루는 아이. 훌륭한 수준은 아니더라도, 몸짓과 표정, 언어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

마지막으로 든 생각. 그럼 아빠는? 엄마는? 모범을 보이자!

 

교육의 목표_Image 1.jpg

[Image 1]

Advertisements

Written by Chris Choi

September 11, 2018 at 12:25 am

Posted in Educatio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