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공사 구분

with one comment

회사 내에서 회사 일을 제외한 모든 것은 사적인 일이다. 자동차를 사는 일, 육아를 하는 일, 이사를 하는 일 등, 당사자가 먼저 이야기를 꺼내기 전에 물어보는 것은 공사 구분에 어긋나는 일이다. 회사는 회사 일을 위해 모이는 곳이므로.

사적인 일을 가볍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경계해야 한다. 공사 구분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므로. 물론 나 역시 그런 사람 중의 하나일 수 있다. 동료의 Privacy를 침해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회사 내 ‘친구들’ 외에는 사적인 이야기를 나누지 않기로 다짐한다!

반말 문화와 Privacy 침해는 우리 사회가 진지하게 고민하고 반성해야 할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Link 1. ‘존댓말]

Written by Chris Choi

July 30, 2019 at 12:09 pm

Posted in Business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Link 1. ‘공사 구분’]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