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유시민과 김영하의 여행

leave a comment »

비슷한 시기에 유시민 작가님과 김영하 작가님이 여행을 주제로 한 책을 출간하셨다. 한 번쯤 그들의 여행에 동행하고 싶기도 하다.

두 분이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 대목이 있다. 시행착오 없는 여행은 여행이 아니다. 여행 준비를 할 때 나는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 여행기를 되도록 참고하지 않는다. 그래야 나만의 여행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래야 여행 중에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새로운 경로를 찾게 된다.

6살, 7개월. 두 아이를 데리고 로마 여행을 갔다. 바티칸을 사전에 예약하지 않고 갔는데, 어마어마한 줄에 압도되었다. 이 곳을 보지 않고 떠날 수는 없었다. (꼼수인지, 편법인지 모르겠지만) 슬며시 아기를 내밀면서 양보를 구했다. 그 후로 여행을 떠날 때 주요 관광지는 미리 예약한다.

Written by Chris Choi

October 21, 2019 at 12:55 pm

Posted in Lif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