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Choi

Malcolm X

leave a comment »

Nation of Islam

Malcolm X의 부모는 마커스 가비 (Marcus Garvey) 를 추종했다. 마커스 가비는 아프리카와 미국 등 흑인들의 연합을 주장했다. 일라이자 무하마드는 마커스 가비의 영향을 받아 Nation of Islam이라는 단체를 만들었다.

Malcolm X는 어려운 가정사가 있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이 돌아가셨다. 어린 시절 선생님의 상처 되는 말로 꿈을 포기했다. 15세에 학교를 그만두었고, 이후에 절도로 징역형을 받았다. 감옥 안에서 Nation of Islam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다. 출소 후 본격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했고, 1954년에는 대변인 역할을 맡았다.

흑인 분리 주의

준비해서 아프리카로 떠나거나, 일부 영토를 받아 흑인들의 공동체를 꾸리자는 주장을 한다.

흑인과 백인은 하나가 될 수 없다는 것이 그 전제다. 서양의, 백인의 전통을 버리는 대신, 이슬람교로 개종하고 이슬람식 이름을 갖는다.

이에 반해 마틴 루터 킹은 하나가 되어야 하고,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흑인을 백인과 동등하게 대우할 수 있는가?

암살

Malcolm X는 암살당했다. Marxism을 받아들이며 반대파와 충돌했다.

Written by Chris Choi

June 26, 2024 at 2:00 am

Posted in Society

Leave a comment